G
HOME

BACK

TOP

BOTTOM
  • |
공지 [6월 로드맵] 상반기 피날레: 양주시배·PCA·WFF·고양시배 19-05-31
공지 전국체전 생중계! <개근질닷컴>이 익산에 뜹니다! 18-10-11
공지 <이벤트> '천하제일 몸짱대회' 진행 (2018.07.31~08.31) 18-07-31
뉴스
삼성전자서비스, ‘보이는 원격상담’ 본격 도입
개근질닷컴| 등록2019-05-21 13:37| 수정2019-05-21 13:37 facebook twitter

▲ 사진=삼성전자서비스

[개근질닷컴]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보는 원격 시스템을 도입했다.

5월 21일 삼성전자서비스 측은 “기존의 원격상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보이는 원격상담’을 본격 도입한다”며 “보이는 원격상담은 콜센터 상담사가 객 휴대폰의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직접 살펴보며 상담하는 방식으로 일반 통화 상담 및 기존 원격상담 대비 한층 나아간 고객 상담 서비스다”라고 밝혔다.

이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상담사가 보낸 문자 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해서 영상 지원에 동의하면 휴대폰의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되고 고객이 촬영하는 화면을 상담사가 직접 살펴보며 제품의 상태를 확인한 뒤 구체적인 조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보이는 원격상담을 통해 삼성전자 이용자는 제품 상태를 힘들게 설명하지 않고도 정확한 진단과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경우에만 출장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경제적 부담과 시간을 아낄 수 있다.

또한 별도 어플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접속하면 데이터 요금도 발생하지 않으며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기존 원격상담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휴대폰 등 제품에 접속해서 조치하는 방식으로 이 경우 제품 외관이나 주변 기기의 문제는 확인할 수 없어 에어컨, 냉장고, TV 등 생활가전에는 적용이 어려웠다”며 “수리 엔지니어도 출장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만 방문 가능하며 고장 내용을 보다 자세히 인지하고 점검을 진행할 수 있어 수리 업무의 효율성과 고객 대응력이 동시에 제고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보이는 원격상담 어플 사용자는 전자제품의 기능이 고도화되고 AI, IoT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면서 통화 상담만으로 문제 원인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보이는 원격상담으로 수리 업무의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허준호 기자(hur.jh@foodnamoo.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5-21 13:37:39

 
   
 

일정달력  대회일정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오늘
<<
<
2019.06
전체
>>
>
S M T W T F S
1
2
345
6
7
8
9
101112
13
14
15
16
1718192021
22
23
2425262728
29
30
ggjilGooglePlayDown ggjilAppStoreDown

제휴제안/제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주)푸드나무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15층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지니스타워) | 등록번호 : 서울아03607 | 등록일자 : 2015년 02월 26일
제호 : 개근질닷컴 | 발행인 : (주)푸드나무 김영문 | 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영완 | 전화번호 : 02-304-8086 | 발행일자 : 2013년 02월 07일
이메일 : media@ggjil.com | Copyright © 2015 개근질닷컴 all rights reserved